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전망 정리
안녕하세요 전업투자자 연정맘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전망 정리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어떤 회사인지 벌써부터 감이 오시죠? 유나이티드제약이라는 이름에서부터 이미 제약이라는 말이 달려있기 때문에 제약회사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회사는 아닙니다. 현재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의 주가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요약을 할거고 통합적인 정리를 해보는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사람들이 유나이티드제약이란 이름때문에 많이들 오해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이 회사를 다들 우리나라 회사가 아닌 것으로 종종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우리나라 회사입니다. 처음엔 왜 사람들이 아무런 연관도 없는데 오해를 할까 하는 의문증이 있었는데 아마 USA에 유나이티드랑 착각을 해서 그런 오해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는 회사이고 소형회사는 아닙니다. 관련 업계 사람들이 아니면 잘 모르기 때문에 종종 오해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유나이티드제약은 많은 약들을 생산하고 있고 연간 매출액이 2000억 원에 달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어서 앞으로는 더 유명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는 현재 62000원이고 아직 장 중이므로 24% 오른 수치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시총은 오늘 큰 상승을 한 상태라 1조원이 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제약회사들이 있고 제약회사들 시총이 3천억 도 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 것을 감안하면 유나이티드제약은 상당히 큰 회사이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매출 2000억 원을 뽑아내는 회사이므로 제약회사 중에서는 규모가 중간급은 되는 회사입니다. 2020년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흐름은 상당히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도중도중 조정은 있는 모양새였지만 충분한 기간과 가격을 거쳐서 단계 단계 상승을 밟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일봉 차트를 보면 8월 중순부터 거래량이 급증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에 걸맞춰서 주가도 상승을 했습니다.
최근 움직임부분을 조금 더 확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8월의 흐름입니다. 동그라미 표시가 된 것이 유나이티드제약 주가가 상한가를 간 날이고 화살표로 표기해둔 부분이 쩜상으로 이어진 곳입니다. 8월 첫 상한가에서 거래량이 500만 주 넘게 나오면서 마감했고 그 둘째 날 상한가는 거래량이 1/10으로 줄어드는 58만 주 정도를 내며 문을 닫았습니다. 그다음 날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흐름은 음봉이 떨어지면서 주가가 밀리는 듯하였으나 다시 기분 좋게 상승하는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5만 원대에서 다시 한번 더 횡보하면서 거래량을 상당히 많이 터져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유나이티드제약 주가가 5만 원에서 횡보라고 보기에는 윗꼬리도 길고 아랫꼬리도 있으면서 흔드는 과정을 보여주었지만 전체적으로 주된 거래량은 5만 원 아래에서 터진 것을 매물대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8월 달의 주요 거래 매물대를 나타낸 그림이므로 매물대 그림을 조금 더 확장 시켜보겠습니다.
2020년, 2019년, 2018년으로 유나이티드제약 주가와 함께 매물대 차트를 확장시켜 보았습니다. 당연히 저가에서 거래가 많이 되긴 하였지만 이렇게 긴 기간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는 신고가에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뿐만 아니라 코로나 관련주로 엮인 많은 제약회사들 주가가 신고가에 위치해있는 것을 보면 우리나라에 코로나의 영향이 얼마나 지대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길게 매물대를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5만 원 부근에서 매물대 비중이 상당히 큰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전망뿐만 아니라 코로나 관련주 전망을 좋게 보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오늘 분봉 차트입니다. 아직 장이 종료되지 않았다 보니 한창 거래가 일어나고 있고 13시 30분부터 주가가 한 단계 더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의 제대로 된 장대양봉이 13시 30분부터 세워졌다는 것을 의미하며 현재 고점으로 표기되어 있는 14시 46분에 상한가 터치를 한번 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에 대한 추가적인 이야기는 아래 챕터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조금 더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수급
최근 유나이티드제약 수급 동향입니다. 고점 부근대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지속적인 매도를 한 것으로 보이나 오늘 거래량이 솟구쳤기 때문에 오늘의 유나이티드제약 수급 상황이 중요할 것 같은데 아직 장 중이라 정확한 상황이 파악이 안 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달과 3월 19일 이후 상승했던 순간부터 두 구간으로 나누어서 유나이티드제약 전체 총 수급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동안은 개인이 35만 주 순매수, 외인 23만 주 순매도, 기관 11.5만 주 매도로 나옵니다. 3월 말부터 개인은 76만 주 순매수 외인 기관 둘 다 40만~45만 주 정도 순매도로 나옵니다. 전체적인 수급상황은 개인 매수 우위, 기관, 외인 매도 우위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상승 이슈
유나이티드제약 상승을 이끈 것은 코로나 치료제 관련입니다. 치료제 중에서도 경구제나 주사 형태의 백신이 아닌 흡입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임상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 등 이를 설명하는 많은 내용들이 현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전망
유나이티드제약 주가전망은 어차피 코로나 관련주이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과 맥을 같이 합니다. 결국 얼마나 효과적인 치료제를 빨리 개발하여서 상용화하는지가 문제이며 많은 회사들이 앞다투어서 경쟁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 유나이티드제약 주가가 만약 상한가 마감을 한다면 단기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신호일 것입니다. 오후부터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모양이 나타났으며 오후 내도록 지속적 물량 소화를 시키는 분봉 움직임이 보였기 때문에 이런 형태의 상한가는 최소 평타 이상 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중장기적으론 결국 현재 임상 진행하고 있는 치료제의 결과에 따라 갈릴 예정이며, 현재 주가가 신고가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므로 추가적인 매수는 항상 신중을 다해야 함은 당연합니다.
'주식밸류&차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진약품 주가 전망 정리 (0) | 2020.09.01 |
---|---|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 총정리 (0) | 2020.09.01 |
디피씨 주가 전망 정리 빅히트 (0) | 2020.09.01 |
신풍제약 주가 전망 요약정리 (0) | 2020.09.01 |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분석정리 (0) | 2020.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