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목표가는?
안녕하세요. 전업투자자 연정맘입니다.오늘은 카카오게임즈 주가와 목표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진 종목인만큼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카카오게임즈 주가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그 목표가에 대한 사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IPO 일정이 슬슬 다가오자 하루가 몇 개씩 계속 카카오게임즈와 관련된 기사가 떴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카카오게임즈 IPO
위 기사 토픽에서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카카오게임즈 IPO가 잭팟을 터뜨릴것이라고 그냥 기사부터 광고를 하고 있는 수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관심이 없던 사람들조차도 저런 기사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올해에는 또 다른 화제의 IPO가 이미 진행되었기도 했습니다. 바로 SK바이오팜입니다. 당시 낮은 공모가로 인해 급등하는 것을 한 번 경험했기 떄문에 더욱더 불을 지핀 부분도 있고 현재 기준금리 0.5%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는데 시중 유동성이 갈 곳이 없습니다. 부동산으로 가려고 해도 최근 부동산도 워낙 급등한 탓에 신규로 진입하기가 쉽지 않고 각종 규제도 늘어나서 잘못하다간 세금만 왕창 때려맞을 수 있다보니 자연히 적은 돈을 투자할 수 있는 주식시장으로 돈이 몰리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2020년 3월에는 코로나로 인한 악재 때문에 전체 증시가 많이 낮아진 상태였어서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대해 많이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게임즈 공모가의 파급력
카카오게임즈 공모가는 다들 알고 게시죠? 24000원으로 낙찰되고 나서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급등할 것이라는 것을 사실 누구나 잘 알고 있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업가치 대비해서 너무나 낮은 공모가라는 시장인식이 팽배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영혼까지 대출을 끌어모아서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대비했습니다.
각 증권사에서는 이를 위해서 청약을 위한 각종 주식자금 대출을 해주었는데 이로 인해서 고객예탁금도 급증하고, 급기야 증권사들이 대출해 줄 수 있는 자금까지 부족해지는 경우도 일어났습니다. SK바이오팜 사태 때와 똑같은 일이 반복되고 있는 것이죠. 그때 이에 대한 광풍을 한번 학습한 사람들은 이번에는 놓치지 않게 더 준비를 철저히 하였습니다. 그런 탓에 카카오게임즈 청약에는 58조가 몰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SK바이오팜보다 2배 가까이 되는 자금이 우르르 몰린 것입니다. 58조가 얼마나 많은 돈인지 저 정도 되니 사실 감이 잘 잡히지도 않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많이 몰리는 탓에 배정을 얼마 못 받기 때문에 큰돈을 번 사람은 극히 드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기자기한 각종 모바일게임들과 PC게임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고, 광고도 제 체감상으로는 많이 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런 카카오게임즈 IPO가 사람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다는 것 자체가 자연스러운 하나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많은 게임을이 현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고 각종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 것을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24000원에서 따상(따블 후 상한가)의 결과로 상장 첫날 62400원까지 갔고 그 다음날인 금요일도 상한가에 안착해서 81,100원까지 바로 직행했습니다. 시가총액은 5조 9300억원까지 단숨에 진입하였고 아직도 여전히 올라갈 상승여지가 충분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상한가 잔량을 보면 700만주 이상 매물이 쌓여있습니다. 약 5천억이 넘는 대금인데 시간외 역시도 문을 굳게 걸어잠그고 있고 정규장이든 시간외이든 차트그래프는 가로로 한치의 어긋남도 앖는 직선 차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돈이 몰리는 곳에는 당연히 투자가 활발히 일어날 수 밖에 없고 회사가 발전할 기회도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긍정적인 요인들이 아마 선순환을 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이 현재 시장에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 생각일 것이고 카카오게임즈 주주들은 더 강할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대표 게임부터 시작하여서 각종 PC게임들이 있는데 이 중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 하나만 봐도 카카오게임즈가 왜 현재 이렇게 상한가를 갈 수 있는지를 이해가능하게 합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의 이슈성이 전성기때에 비하면 많이 감소했지만 인기 자체는 여전합니다. 첫 출시되었을 때 PC방에서 누구나 할 것 없이 모두 카카오계정을 만들고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겼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몇 년동안 PC방 1위 게임을 차지하던 리그오브레전드의 아성을 꺾었었는데 이는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아는 사람은 알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다가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는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다보니 이것 때문에 컴퓨터 그래픽카드도 많이 팔렸따는게 후문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봤을 때 카카오게임즈의 이런 현재 주가가 결코 고평가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카카오게임즈 목표가 및 전망
어떻게 보면 주식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겠네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어디까지 갈까? 여러분들도 다들 마음속에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목표가를 설정해놓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상황으로 봤을떄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4연상을 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의견을 내놓는 바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내일인 월요일 고점에서 거래량이 한번 풀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지난 금요일처럼 점상한가는 아니더라도 고점 거래량을 한번 풀고 다시 상한가를 말아올리는 상한가는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당분간은 트레이딩의 영역이라 기업가치 판단이 별 의미는 없긴 하지만 그래도 이 시점에서 할 수 있는 것이 그것밖에 없으니 이를 토대로 보면 현재의 매수잔량과 기업가치를 고려해보았을 때
1. 내일 양봉 마감.
2. 상한가 풀려서 일시적으로 매물 소화 후 다시 상한가
3. 점상한가
이 순서대로 확률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내일 상한가가 풀린다고 해서 카카오게임즈 주가 고점이 내일 고점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전 중단기적으로 카카오게임즈 목표가를 11만원정도로 보고 있는 입장입니다. 다만 내일 상한가가 바로 나와줄지에 대한 의문은 있네요, 금요일날 거래량이 500만주 가까이 나왔다는 점이 그에 대한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미 수익실현 욕구가 생겨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다는 반증이겠죠?
마지막으로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이틀동안 2연상 갔을때의 수급만 살피고 가겠습니다. 역시나 기관과 외국인은 전부다 매도로 대응을 하였습니다. 사는 주체들이 정말 하나도 없습니다. 개인이 239만주를 순매수한걸로 집계됩니다. 원래 리스크 높이는 대신 수익도 극대화하는게 항상 개인투자자들이었습니다.
이상 카카오게임즈 주가와 목표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금요일에도 카카오게임즈 주가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혹시나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tock-specialist.com/151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추후흐름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추후흐름 안녕하세요. 전업투자자 연정맘입니다. 오늘 카카오게임즈가 상장을 했습니다. 상장 전부터 워낙 많은 인기를 몰고 온 기업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없으실
stock-specialist.com
'주식밸류&차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락 주가 전망 분석요약 (0) | 2020.09.14 |
---|---|
이엠코리아 주가 전망 분석정리 (0) | 2020.09.14 |
삼부토건 주가 전망 정리 (0) | 2020.09.13 |
한국금융지주 주가 전망 총정리 (0) | 2020.09.13 |
GH신소재 주가 전망 호재분석 (0) | 2020.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