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주가 전망 정리요약
안녕하세요. 전업투자자 연정맘입니다. 오늘은 일양약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주제는 일양약품 주가 전망 정리요약입니다. 일양약품은 회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제약회사입니다. 일양약품 역시 현재 코로나 관련주 이슈로 엮여있지만 다른 코로나 관련주에 비하여 비교적 약한 관련성을 띠고 있습니다.
물론 비교적, 상대적이라는 의미의 해석을 잘하시길 바랍니다. 일양약품을 우리가 주위에서 그나마 쉽게 접할 수 있는 이유는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약국이나 인터넷 주문으로 살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알게 모르게 일양약품에서 만든 제품들이 많습니다. 다만 우리가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일양약품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으며 도중도중 큰 양봉과 음봉이 반복되기도 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양약품 역시도 코로나 관련주로 어느정도 엮여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주가 변동폭이 커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슈가 붙으면 그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수급이 들어오게 되면 변동폭이 커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일양약품 주가 부문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의 주가가 가장 최근 거래일 약 10%정도나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 시총은 1조 7000억 원으로 중형주에 해당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일양약품을 우리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건 시총도 이렇게 크기도 하며 매출액도 2000~3000억 원대가 나오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양약품이 일반약이나 건강기능식품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쨌든 일양약품은 바이오 기업이라기보다는 전형적인 제약회사에 가깝고 그에 따라 이익도 매출 대비해서 적당히 나오고 있습니다. 일양약품은 제약회사에 약간의 바이오 쪽 신약 부분을 곁들인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일봉차트를 보시면 상승 후 되돌림 조정, 그리고 다시 상승 후 되돌림 조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천천히 우상향을 하는 형태이거나 급격한 상승 형태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파동 자체를 견디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급격한 상승 형태가 아니라고 표현을 했는데 도중도중 일양약품 주가가 솟구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이후 조정이 뒤따라 오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올해의 일양약품 일봉 차트를 보면 7월 중순에 일양약품 주가가 한 후 거래량이 상당히 많이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체 2~3년 일양약품의 일봉을 보면 2020년이 다른 년도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압도적인 거래량을 보여줍니다. 일양약품은 업력이 오래된 회사인 만큼 현재의 거래량과 매물대가 어느 정도 수준에 있는지 한번 차트를 통해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의 다양한 주봉차트입니다. 일양약품 주가 주봉 차트를 전체 5년으로 잡아도 2020년에 엄청난 대량거래가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5년 바이오, 제약주들이 폭발적인 랠리를 펼칠 때 일양약품도 그 추세에 동반을 했는데 그때의 거래량과 2020년의 거래량을 비교하면 위 그림에서도 알 수 있듯이 2020년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5년 일양약품 고점도 현재 2020년에 주봉 위꼬리로 터치를 한 상황입니다. 물론 그 이후 일양약품 주가가 밀리고 있는 탓에 완전한 돌파를 했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일양약품 주가 추세가 나쁘지 않은 모양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볼 법한 움직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양약품은 고점에서 거래량이 많이 나온만큼 매물대 위치도 상당히 높은 가격에 잡혀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과 2020년의 절대적인 거래량 비교와 함께 2015년 일양약품 주가를 고점으로 만들었던 시기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일양약품 전체 거래량은 약 950만주로 아주 조용히 한 해를 보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 2020년 일양약품의 거래량은 2억 6천만 주가 나왔습니다. 그것도 1년이 아닌 8개월 만에 나온 수치이다 보니 얼마나 많은 거래량이 나왔는지 상상이 되시나요? 그럼 일양약품 전고점이 있었던 2015년도와 2016년도는 어떨까요? 일양약품 주가가 고점을 찍기 전후 거래량이 많이 나왔던 구간을 살펴보면 약 1년 반을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1억 4천만 주로 2020년 앞으로 있을 전체 한해에 비해 반도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양약품은 2020년 완전 새로운 주식이 되어버린 거나 다름없다고 판단하셔도 무방하고 2020년에 차트와 흐름에 더 집중을 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양약품 수급
일양약품 한달 수급현황입니다. 줄곧 하락 포지션으로 일관하던 기관이 어제 상승구간에서 1.6만 주 순매수를 했습니다. 그에 반해서 외국인은 매도로 잡히고 있네요. 전체 한 달과 올해 일양약품의 누적 통계치를 보겠습니다.
한 달 동안 개인 22만 주 순매수, 외국인 23만 주 순매도, 기관은 약 1만 주 순매도입니다. 외국인과 개인이 한 달 동안은 주로 주고받았고 거래량이 많이 나온 올해 기준으로 보면 개인이 82만 주 순매수, 기관 69만 주, 외국인 14만 주 순매도입니다. 개인이 압도적으로 많이 샀고 기관은 오르는 과정에서 엑시트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양약품 이슈
요즘과 같은 코로나 장세에 일양약품도 관련 이슈로 엮였기 때문에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일 수 있었을 겁니다. 그 이슈로 엮인 것이 바로 일양약품 슈펙트입니다. 하지만 윗 글에서 말했듯이 조금 관련주로 보기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일양약품 슈펙트는 위 기사토픽과 같이 백혈명 표적항암제로 나온 것인데 이것이 코로나 치료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러시아에서 임상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치료제 관련 이슈로 엮인 것인데 이와 관련해서 코로나 발 장세에서 독보적인 상한가를 기록한 적도 있습니다.
일양약품 전망
일양약품은 단기간은 아니더라도 중장기적으로 전고점을 건드릴 가능성이 충분해보입니다. 하지만 혹여나 단기적 돌파를 한다면 7월 말에 나왔던 거래량을 초과하는 수치의 대금이 나와주어야 할 텐데 그 부분이 사실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매물을 소화하며 천천히 올라가는 형태가 가장 베스트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밸류&차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화학 주가 전망 요점정리 (0) | 2020.09.02 |
---|---|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정리 (0) | 2020.09.02 |
메지온 주가 전망 추후흐름 정리 (0) | 2020.09.02 |
코오롱머티리얼 주가 전망 총정리 (0) | 2020.09.01 |
영진약품 주가 전망 정리 (0) | 2020.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