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밸류&차트이야기

신풍제약 주가전망 및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다뤄볼 종목은 신풍제약입니다. 신풍제약은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임과 동시에 화두에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상황인 만큼 간단한 기업 밸류 분석을 한 후 차트와 수급 쪽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지금 이 시점에서는 대응을 잘하는 것이 훨씬 중요해 보입니다. 감정을 조금 내려놓으시고 철저히 이성적이고 기계적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 주가전망

 

 

신풍제약의 주가전망이 궁금하실텐데 일단 신풍제약 간단한 데이터 수치부터 살표보고 가겠습니다. 오늘 종가 기준으로 시총이 약 3조 9천억 원 정도 됩니다. 꽤 높은 수준인데 어제까지만 해도 시가총액 8조 원에 달하는 금액이었습니다. 어제 큰 폭으로 하락한 후 오늘 하한가가 나온 영향으로 시총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상장주식수는 5300만주정도 되고 주주구성을 살펴보면 약 45%가 대주주와 자사주 구성으로 유동주식수는 전체 주식수의 55% 정도 됩니다. 약 2900만 주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풍제약의 PBR은 17.47배, 이익이 낮다 보니 PER은 1633배 되는 엄청난 수치네요. 코스피 56위에 게재되어있을 만큼 시총이 높습니다. 위 사진과 다른 이유는 HTS상에서는 어제 종가 기준으로 나타나다 보니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신풍제약 매출

 

신풍제약 연간 매출입니다. 매출액은 1800~2000억대에서 정체되고 있는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이익은 2019년 20억으로 많이 미끄러지긴 했으나 그 이전에는 50억 이상 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이 100억이 안 되는 기업의 밸류가 이슈로 7~8조까지 분출했다는 것은 그만큼 위험신호를 곳곳에서 내보내고 있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신풍제약 분석

 

 

보시는 바와 같이 신풍제약은 어제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가 장대음봉이 나왔고, 오늘 장 시작 후 물량공세를 이기지 못하고 하한가로 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하한가 매도잔량이 78만 주로 끝났으며 오늘 종가 기준으로 573억에 해당하는 자금이 몰려 있기 때문에 내일도 시초가 갭하락은 피하기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신풍제약 차트

 

신풍제약 차트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원래 조 단위 회사가 아니었는데 이런 급격한 상승으로 7~8조 가까이 되는 시총까지 올라왔습니다. 코로나 발 악재로 3월 19일 저점을 찍었으나 최저점 대비 15,000원까지 줄 곧 상승하고 잠시 가격조정 후 바로 2차 파동을 일으킵니다. 2차 상승 후 한번 더 눌림목을 주면서 최대한 기간 조정을 주며 물량을 다시 한번 모은 뒤 3만 원까지 레이팅 시킨 후 한 달 넘는 기간을 횡보하며 에너지 응축한 뒤 폭발적인 상승이 나옵니다.

 

 

신풍제약 전망

 

잘 보시면 매물대의 상당 부분이 2~3만 원대에 밀집해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기간조정을 하며 충분히 물량을 흡수한 것으로 보이며 3만원부터 16만원까지 거의 논스톱으로 슈팅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3만원 아래에서 물량 매집을 한 후 5만 원까지는 물량을 사면서 급하게 주가를 슈팅시킨 케이스로 큰 상승세가 동반되긴 했지만 전형적인 조정 파동을 그리는 게 아니라 급락형 장대음봉이 떨어지는 것은 이미 예견된 일이긴 했습니다.

주가를 오버슈팅시킬 때의 이슈는 코로나 19치료제인 피라맥스였습니다. 개인들의 몰리는 매수세를 바탕으로 얼마 안 되는 자금으로 주가가 쭉쭉 올라갔습니다. 

 

장대음봉에서 나온 거래량이 2400만 주로 거의 유동주식만큼 나왔습니다. 적은 거래량은 아니지만 저가에서 터진 거래량으로 볼 때 아직 충분한 수량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분석이 아니라 적절한 대응의 능력입니다. 이런 차트 형태와 거래량, 여타 보조지표를 고려해봤을 때 되돌림이 높은 확률로 나올 것이므로 내일 시가에서 추가 매수 후 기술적 반등에서 매도하며 어제오늘 감소된 수익을 회복 또는 손실 최소화를 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판단됩니다. 현재의 159,500원의 고점은 당분간 재돌파는 어려워 보인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이며 금액대 자체도 많이 의심되는 가격대입니다.  

 

 

신풍제약 폭락 차트

 

폭락 당시 분봉차트인데 5분도 안되는 시간동안 400억 가까이 되는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16만원까지 500원남겨둔 상태였으며 그 날 상한가라는 점을 고려하면 심리적인 부분을 꽤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 상황에서 추세선은 크게 의미가 없어서 그리지 않았음을 참고바랍니다.

 

다들 대응 잘하셔서 성공투자하시길 기원합니다. 추후 이벤트가 생기면 글 다시 게재하겠습니다.

반응형